2013년 10월 11일 금요일

김한길 조영남

조영남이 윤여정과 이혼으로   재산을 날린 후,,   

김한길과 옥수동 월셋방에서 생활,,

이 때 김한길로부터 글쓰는 법을 배웠다고,,

화개장터 노랫말은 그 때 김한길이 써 준 것,, 

미국 la  이장희의 집에서 지낼 때도,, 김한길 조영남 김중만 등이 함께 생활했다고,,,

김한길이 정치적으로 성공하면,, 조영남은 문화부장관 자리 하나는 차지 할 듯??!! 

친구도 잘 두면,, 그 이상 가는 복도 없구나??!!

댓글 4개:

  1. 김한길 , 위키백과에서 펌,,

    김한길은 1953년, 일본 도쿄에서 통일사회당 당수를 지낸 아버지 당산 김철, 어머니 윤초옥 사이에서 태어났다. 건국대를 졸업하고, 서울 중앙여고에서 잠시 교편을 잡았다가 1981년에 소설 가 문학사상에서 소설부문 신인상을 수상하여 등단했다. 미국으로 건너가 미주 한국일보, 미주 중앙일보 등에서 언론인으로 일했다.

    귀국 이후에는 방송위원회 기획국 국장, 방송위원회 사무총장서리·기조실장 등을 지내다가 소설가로 활동했다.

    소설가 활동 외에 방송인으로 자신의 이름을 내건 토크쇼 〈김한길과 사람들〉의 진행을 비롯하여 방송활동을 했다. 1987년에 화개장터에 대한 신문기사로 조영남과 함께 를 작사하여 큰 화제가 되었다. 1996년에 정치계에 진출하여 15대 국회의원이 된 이후 청와대 정책기획수석, 문화관광부장관과 15,16,17대 3선 국회의원을 지냈다.

    답글삭제
  2. 근데 김한길 이민아는 왜 이혼한거지,, 단지 사랑이 식어서??!!

    답글삭제
  3. 이민아는 이어령 딸,, 고인이 되었다,,

    답글삭제
  4. 미국으로 간 김한길 이민아,, 열심히 노력해서 김한길은 신문사 지사장이 되었고,, 이민아는 변호사가 되었고,, 그러나 그들은 이혼했다고,,,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