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2월 17일 수요일

장미희 협성여상

협성여상,,, 그 이전에는 협성전수학교,,,

서울 마포에 있었다고 하는 사람도 있고,, 종로구 내수동에 있었다고 하는 사람도 있고,,

아마 학교가 이리 저리 옮겼을 수도 있어 그런 혼란이 온 듯,,,??

하여간 현재는 안산에 그 명맥이 이어져 오고 있다고,,

학교 이름은 경일관광경영고등학교,,,









  1. 고교학력도 가짜? 장미희 파문 확산 - 스포츠경향 - 生生 스포츠

    sports.khan.co.kr/news/sk_index.html?art_id=200708172253013...

    2007. 8. 17. - 오히려 장미희의 오랜 지인들은 '장미희가 다닌 학교는 장충여고가 아닌 협성여상(당시 협성전수학교)'이라고 말하고 있다. 하지만 이 '협성전수 ...


댓글 10개:

  1. 뭐 이런 저런 상황으로 봤을때,, 마포에 있는 협성여상에 다닌 것이 맞는 듯,,,

    공부할 타입은 아니었고,,

    답글삭제
  2. 종로구 내수동 145번지에 학교가 있었다고 한다,, 지금은 아파트 촌으로 바뀐 듯,,,

    답글삭제
  3. 장미희 딱 봐도 공부보다는 이쁘게 생겼으니까 좀 놀지 않았을까??

    협성여자상업고등학교,,, 딱 맞는 듯??

    답글삭제
  4. 지인들이 협성 다녔다고 하면 그 말이 맞는 것이지,, 친구들보다 잘 아는 사람들이 있을까??

    답글삭제
  5. 협성교가가 인왕산맑은물에
    이렇게시작하지않나요 분명중군데

    답글삭제
  6. 협성여상 지금은 폐교되어 없어졌지만
    제가 다녔던곳이고 장미희님 저희 선배님 맞아요
    학교명이 바뀌면서 착오가 있던듯
    지금은 아무리 찾아봐도 찾을수가 없네요

    답글삭제
  7. 장미희님 협성여자상업고등학교 다니신거 앚아요
    저희 선배님이시고요 비탈진 언덕위에 자리해있었는데
    학교밎에 분식집 매운라면집 아직도
    기억이 생생한데 학교만 사라지고 제 기억에만 남아있네요

    답글삭제
  8. 80년1부졸업생 유운숙입니다 친구들연락주세요

    답글삭제
  9. 80년1부졸업생 유윤숙입니다 친구들연락바랍니다

    답글삭제
  10. 협성전수학교 졸업입니다.
    1977년 겨울여자로 뜬 그 해인가 그 다음 해인가 어느 잡지에서 장미희에 대해서 쓴 글에서 읽은 학력입니다.45년 전이네요.
    45년 전이네요.

    답글삭제